윈도우10 절전모드 켜기 & 끄기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그냥 작업하던 중간에 그대로 자리를 비우거나 작업하던 컴퓨터를 종료하고 자리를 비우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그럴때에는 절전모드를 사용해 보세요. "아니 이것도 몰라?! 윈도우10 절전모드 켜기 & 끄기"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조금 남았을때 절전모드로 변경되는걸 경험해 보신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컴퓨터는 전원이 공급되고 있지만 오랜시간 사용하지 않을때 절전모드가 시작이 됩니다.



윈도우10 절전모드 켜기 & 끄기는 어디에서?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터치해서 "전원 및 절전"을 검색해 주세요. "전원및절전"으로 띄어쓰기를 사용하지 않고 입력을 하면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으니 반드시 "전원 및 절전"으로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세요. 위쪽에 "전원 및 절전 설정"이 검색 되었다면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전원 및 절전 설정 화면이 나타났다면 이제 절전 모드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한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PC를 절전 상태로 전환"에서 시간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1분부터 5시간까지 다양한 시간이 있으니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하면 절전모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시간을 선택을 하지 않고 없음을 선택하면 절전 모드가 꺼짐으로 설정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